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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는 트램이 일본인의 눈에 거품 산업인지, 아니면 곧 터질 것인지에 대한 작가의 의견에 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중국 전기차 버블은 곧 꺼질까? 일본 네티즌들이 중국 트램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다
중국 신에너지 시장에서 일본 자동차의 성과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인상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느리다", "느리다", "빠르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에서, 적어도 여론 선전에서는 한때 더 높은 가격에 구입해야 했던 일본 자동차 브랜드가 만든 순수 전기차가 국내 신차 제조세력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기술, 사고 측면에서는 여전히 전체 세대에 걸쳐 "후진적"이며 완전히 다른 종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현재의 전동화 트렌드를 일본 언론이나 네티즌들이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결국 과거 일본 자동차는 오랫동안 연료자동차 개발을 주도하며 풍부한 기술을 축적해왔다. 가만히 앉아서 죽음을 기다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 주류 웹사이트를 열자마자 나의 모든 전망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일본은 가만히 있지 않고 '중국의 신에너지차 기업이 무너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예를 들어 야후재팬에서는 12월 4일 국제 뉴스 핫 검색어에 "자동차 회사 연달아 부도, 중국 전기차 버블 터질 듯" 등 인기 순위에서 러시아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전기차 집단부도?

"중국은 전기차로 부활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BYD 등 소수의 자동차 회사만 예외다. 중국 자동차 회사들은 집단적으로 부도가 났다. 광고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사실 전기차는 사람이 없고 재고도 쌓이고 있다”며 “BYD도 해외 수출을 시작했지만 러시아와 아프리카 외에는 전혀 팔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문단에서 중국과 BYD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면 저자는 분명히 일본 자동차 회사들의 현 상황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는 사실상 파산이 멀지 않았다. 놀란 저자는 재빠르게 데이터를 확인해 확인했다. 추이동수 승용차협회 사무총장도 이날 중국 내 신에너지차 관련 자료를 발표했다. -월간 6% 증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총 774만대가 도매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는데, 전동차를 아예 구매하는 사람이 없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BYD의 수출은 공식 자료에 따르면 11월 한 달에만 30,629대에 달했으며 전 세계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유통되고 있다. Yuan PLUS는 러시아, 아프리카 외에도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에서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 챔피언이기도 하며 판매할 수 없는 곳이 없으며 저자는 증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물론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중국 자동차 회사들의 파산이다. 그러다가 저자는 놀라운 시작과는 별도로 Evergrande Automobile, Byton Automobile, AIWAYS Automobile, Reading Automobile, Singularity Automobile, Sailin Automobile 등과 같은 소수의 파산 자동차 회사만이 상장되었다는 사실에 놀랐고, final summary 그는 "BYD가 일본에도 런칭됐지만 적어도 길거리에서 BYD 자동차를 본 적이 없다"고 말해 BYD조차 더 이상 좋지 않음을 암시했다.
그러나 많은 일본 네티즌들은 본능적으로 기사의 견해에 동의할 것입니다.

한 네티즌은 “중국 전기차는 과거 일본 오토바이와 비슷하다. 전성기에는 일본 오토바이 회사가 200개가 넘었는데 결국 4개만 살아남았다. 제품을 생산하자마자 판매할 수 있는 시대가 지나면 잔혹한 생존 소멸이 일어날 것이다.”
중국도 전기차 퇴출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투안 창업자인 왕싱(Wang Xing)은 미래 중국 국내 자동차 환경이 '3+3+3+3', 즉 '3개 중앙 기업, 3개 국유 기업, 3개 민간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습니다. , 그리고 세 개의 새로운 세력” 12개 자동차 회사, 기타 자동차 회사. 많은 회사가 제거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자동차 산업의 머리 효과일 뿐, 결국 일본, 한국, 유럽, 미국을 막론하고 소수의 거대 자동차 기업만이 전체 시장을 장악하게 될 것이다.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일본이 전기차에 대해 걱정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기사를 읽은 후, 일본 인터넷은 이제 헤드라인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목과 시작 부분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선정적이지만 실제로는 내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기사는 언급할 가치가 없을지 모르지만, 그러한 기사는 일본의 국제 뉴스 핫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될 수 있으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만큼이나 인기가 많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중국에서는 안 된다"고 외치는 감정적인 메시지 외에도 일본 네티즌들은 여전히 합리적인 논의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러한 논의에서 우리는 전기차에 대한 일본의 전반적인 태도를 엿볼 수 있다. 인지.
우선 석유와 전기 사용 비용을 계산하는 비교가 있습니다.

해당 네티즌은 '테슬라와 토요타 프리우스'를 비교해 일본 가솔린 차량과 전기차의 차량 가격을 계산했다. “전기요금을 휘발유 가격으로 환산하면 전기차 가격은 30km/L로 하이브리드카 가격과 거의 비슷해요. 따라서 300~500km만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사이에는 완전 충전하면 1,000km를 주행할 수 있는 휘발유차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게다가 전기차는 충전하는데 30분 정도 걸리며, 배터리 교체 비용은 200만엔(약 10만 위안)입니다. .하이브리드차 수리비는 전기차 수리비의 10% 정도인데, 현 단계에서는 전기차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계산은 타당해 보입니다. 국내 정세 측면에서 볼 때 일본의 전기요금이 비싸고 하이브리드카가 저렴하다면 전기차가 메리트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중국 트램의 비용은 석유 트램의 4분의 1 미만으로 비용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배터리 유지 관리 측면에서 이제 주류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차에 대해 최소 8년의 보증 기간을 갖고 있으며, 심지어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배터리 3개 평생 보증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우려는 전기 자동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해소될 수 있습니다.
둘째, 좋아요가 가장 많은 것은 기술적인 관점에서 전력망에 대한 압력을 분석한 것입니다.

이 전직 전기 엔지니어는 트램 에너지 보충에 대한 기술적인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배터리가 아무리 얇고 가벼워도, 충전 속도가 아무리 빨라도 이론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단기 전력 공급이 너무 크기 때문에 현재 전력망은 무력하다. 예를 들어, 100kw를 1시간 충전하려면 10분 안에 휴대폰을 충전하려면 150KVA의 변압기 용량이 필요하고, 10분 안에 휴대폰을 충전하려면 1000KVA의 변압기 용량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충전하면 전력이 2000kw를 초과하고 66000V의 초고압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이 전기 엔지니어는 이론적으로 모든 사람이 짧은 시간 내에 동시에 과급소를 사용하면 전력망의 부하가 너무 커서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실제로 전기차를 개발하려면 반드시 해결해야 할 큰 문제인데, 중국에서도 문제는 똑같다.결국 중국 일반 주거지역의 변압기 용량은 150KVA~500KVA 정도에 불과하다. 모든 사람의 요구를 충족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해결책은 없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전력망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올해 9월 향후 몇 년간 전력망 업그레이드에 2조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고, 얼마 전 유럽연합(EU)도 EU 전력망 업그레이드에 4조5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방법은 배터리 교환 모드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전원 교환 모드는 배터리 역할을 할 수 있어 전력망이 "최고점을 줄이고 최저점을 채우는" 데 도움을 주어 전력망의 압력을 완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ngan, Geely 및 기타 자동차 회사는 최근 배터리 교체 분야에서 NIO와 협력했으며 이는 배터리 교체 분야의 레이아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일부 네티즌들은 전기차 성장이 중국의 정책에 따른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네티즌은 중국에서 트램의 인기가 주로 영주권 정책의 효율성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첫 번째 급속한 성장의 물결은 디디를 포함한 개인용 자동차와 택시에 대한 수요와 부유층의 수요에 힘입어 중국 트램의 양극화를 가져왔습니다. 반면 부유층을 위한 고급 트램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대도시에서만 인기가 있습니다. 전기차 가격이 떨어지면서 잉여 차량은 수출만 가능해진다.
이런 종류의 분석은 몇 년 전만 해도 매우 타당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국 중국에서 첫 번째 트램 구매자는 택시 운전사, 특수 자동차뿐만 아니라 부유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드라이버. 그러나 이는 아직 초기 단계일 뿐이며 올해 중국 내 신에너지 자동차 보급률은 38%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10만 위안 미만에서 30만 위안 이상의 순수 전기차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자동차를 먼저 바꾸세요.신에너지 자동차.
물론 일부 네티즌들은 중국 여론에서 안보 문제가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 네티즌은 SUV 등 순수 전기차가 무거워지고, 타이어와 아스팔트 사이의 마찰력이 커지고, 먼지와 쓰레기가 많이 발생해 인체 건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 더 건강한 타이어, 더 건강한 아스팔트를 만들지 않으면 트램이 환경친화적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 먼지는 정말 주의가 필요한 문제인데, 얼마 전 유럽연합(EU)에서는 중국 전기차에 대한 상계 조사에 더해 전기차 타이어 문제도 거론했다. 미래에는 더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조준하는 것이 아니라 쏘는 것이다
네티즌들의 전체적인 여론을 보면 대체로 '전기차는 장점이 없다', '일본 하이브리드차는 왕이다', '중국 전기차는 파산 카운트다운'에 좋아요가 가장 많이 집중됐다. 등등. 중국 신에너지차에 대해 비관적인 일본 네티즌들의 정서는 사실 중국의 일본 자동차에 대한 비관적인 정서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완전한 붕괴는 네티즌들의 여론 속에만 존재할 뿐 현실은 그다지 극단적이지 않다.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는 여전히 장점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일본 자동차는 그렇게 쉽게 실패하지 않는다.예를 들어 토요타는 여전히 주장한다. 중국에서 5년 연속 성공, 월별 성장세를 이어가며 3분기에도 세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전기차 분야에서는 일본 마이니치신문이 "전기차로 전환할 때의 장점을 실감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일본 내 전기차 인기가 둔화됐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효과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제품을 내놓지 못해 소비자들이 이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저자의 견해로는 일본 자동차가 제기하는 이러한 문제는 중국의 전기차 개발 초기에도 존재했다. 일본 전기차의 진짜 문제는 일본은 전기차에서 문제를 찾고, 중국은 전기차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왔다는 점이다. 사격 훈련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면, 일본 자동차 회사는 "조준, 조준, 조준..."인 반면, 중국 자동차 회사는 "조준, 쏴, 조준, 쏴..."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사격을 시작하면, 이미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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