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패널이란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입니다. CCM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이 중에서도 GS리테일은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점들이 우수해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많은 기업중에서 GS리테일이 선정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나요?
네 물론이죠! 첫번째로는 고객불만제로팀이 있습니다. 불만제로팀은 말그대로 고객불만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팀이에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며, 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답니다. 두번째로는 친절사원 칭찬하기라는 제도가 있어요. 해당 매장 직원에게 칭찬카드를 전달하면 매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해요. 세번째로는 착한상품이라는 제도가 있어요. 친환경 소재나 재활용가능한 용기 등을 사용하거나 동물복지 축산물을 판매하는 경우 착한상품 스티커를 부착하는데요, 이러한 착한상품들을 이용한다면 환경보호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소외계층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번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GS리테일의 CSR프로그램인 지에스패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GS리테일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