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족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직구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직구사이트마다 다른 배송비나 관세 등 복잡한 문제 해결하기 쉽지않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국내 쇼핑몰처럼 쉽고 간편하게 쇼핑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살 수 있는 방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통관알리미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통관알리미는 수입물품 신고시 세관신고서 제출 없이 미리 입력한 정보만으로 편리하게 전자신고 및 납부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기존에는 물품가격과 수량정보를 직접 입력해야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클릭 몇번이면 끝! 게다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시 공인인증서 인증절차 대신 휴대폰인증만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더욱 간편해졌죠?
전자상거래 업체라면 모두 가입가능한가요?
네! 물론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보유업체라면 누구나 가입해서 활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무역업 고유번호(관세청) 또는 간이사업자 등록증 소지업체인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정보제공만으로 즉시 승인처리되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요.
어떤 혜택이 있나요?
첫번째로는 간편한 세금신고/납부서비스 제공이에요. 고객사에게 EDI프로그램 설치비용 부담해소뿐만 아니라 세무업무 효율성 향상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죠. 또한 거래내역 실시간 조회기능 지원으로 수출입현황 파악이 용이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결제수단 도입으로 기업부담을 최소화했어요.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입금 뿐만 아니라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등 간편결제시스템 적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대금결제가 가능해졌어요.
복잡하고 어려운 수출입 관련 업무, 이젠 걱정말고 통관알리미로 한방에 해결하세요!